알라딘 전자책

검색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 구글러가 전하는 문화, 프로세스, 도구의 모든 것 (커버이미지)
알라딘

구글 엔지니어는 이렇게 일한다 - 구글러가 전하는 문화, 프로세스, 도구의 모든 것

한빛미디어

타이터스 윈터스, 톰 맨쉬렉, 하이럼 라이트 (지은이), 개앞맵시 (옮긴이)

2022-05-10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b>구글은 어떻게 개발하고 코드를 관리하는가
지난 50년의 세월과 이 책이 입증한 사실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발전은 결코 정체되지 않는다'라는 것입니다. 빠른 기술 변화 속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면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역할은 점점 더 확장될 것입니다. 이제 더 이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은 단순히 조직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여러분이 궁금해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짜는 방법은 물론, 코드베이스를 지속 가능하고 건실하게 만들어주는 엔지니어링 관행까지 모두 소개합니다. 이 책 한 권이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익히고 좋은 제품을 남들보다 빠르게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20년 넘게 수만 명의 구글러가 쌓아온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하고 싶거나 구글의 소프트웨어 관리 방법이 궁금한 모든 이에게 훌륭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입니다.

<b>구글러가 공개하는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엔지니어링 전략
여러분이 또 하나의 거대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업 ‘구글’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구글이 그간 쌓아온 숱한 노하우를 모른다면, 여러분은 수만 명의 엔지니어가 20년 넘게 조화를 이뤄 다듬어온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지식을 놓치게 됩니다. 모른 척하기에는 너무도 값진 지식일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구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테크니컬 라이터가 뭉쳐 구글의 독창적인 엔지니어링 문화, 프로세스, 도구를 소개합니다. 단순히 도구의 기능과 활용법을 넘어 구글의 팀들이 따르는 철학과 프로세스까지 아주 상세히 설명합니다. 또한 프트웨어 조직이 코드를 설계, 작성, 유지 관리할 때 절대 잊어서는 안 되는 세 가지 기본 원칙도 함께 살펴봅니다. 이 책에 담긴 수만 명의 구글러가 여러 시행착오 끝에 검증한 실전 대응 기법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와 예제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핵심을 꿰뚫어보는 시각을 얻어 훌륭한 엔지니어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